전투부사관과 우수 취업자 인터뷰 육군 보병(이재영 하사)

by 관리자 posted Aug 14, 2021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Extra Form

21DAC57E-0C69-4DFE-A416-ADDBE495D1A1.jpeg

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.


영진전문대학교 부사관계열 전투부사관전공 육군 하사 이재영입니다.

현재 육군 제5보병사단 예하부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.





영진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?


영진전문대 전투부사관과는 육군본부와 2년 군장학생 선발 협약이 되어 있어, 등록금 전액이 지원되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,

군 장학생 합격 후 부사관에게 필요한 전투기술과 군사 학문을 배워 향후 진급 및 장기선발에 우선권이 부여되기 때문에 영진전문대학교 부사관계열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




대학시절은 어땠나요?


군 생활 20~30년간 하신 군 출신 교수님께서 저희들에게 항상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.

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부사관으로 갈 수 있지만 대학에서 2년간 다양한 경험과 추억, 전문 직업인이 되게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과정을 

거쳐야 마라톤과 같은 30년 이상의 군 생활을 올바르게 잘 할 수있으며, 대학생활에도 중요하지만 인생의 황금기인 20대 초반에 직업인으로서 치열한 삶을 살아가기에는 인생경험에 비추어보자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하셨습니다.

그래서 저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직업의 의미와 직업인이 갖추어야 할 언행과 인간관계의 주요성을 많이 느낄 수 있었으며. 국내외 여행,

각종 자격증 과정 등을 통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.




영진만의 장점은 무엇입니까?


타 대학교 부사관과와 비교해보면 학생수가 절대적으로 많다는 것입니다. 그만큼 육해공군 어디든 선배님들이 많이 근무하고 있으며 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현실적으로 가장 큰 장점이고, 다양한 실습과목 위주의 편성으로 재미있는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.

전국 최대 규모의 야외 기초군사훈련장과 모의전투사격장, 군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경진대회, 군에서 요구하는 생활스포츠지도사, 인명구조자격증, 컴퓨터 및 무도 단증 획득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최고의 학교라고 생각합니다.




영진이 꿈[취업]을 이루는데 어떤 도움이 되었나요?


열정적인 교수님들의 지도와 다양한 커리큘럼이였습니다. 부사관과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각 학교의 커리큘럼을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. 진정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, 아니면 형식적인 커리큘럼인지를 잘 분석해보면 어떤 학교가 나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최상의 학교인지는 금방 판단이 될거라 생각됩니다. 영진은 그런 측면에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학교이고, 본인이 꿈을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.